인사말

한국공정무역협의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공정무역은 1940년대 미국와 유럽에서 시작되어 현재는 전세계가 함께하는 글로벌운동입니다. 공정무역의 목표는 무역 구조의 변화를 통해 불평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그동안 일부 국가는 무역을 통해 경제적 발전을 이뤄왔습니다. 그러나 일부 국가는 무역을 통해 더욱 심각한 빈곤의 문제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빈곤의 문제는 환경, 노동, 교육 등과 같은 영역에서의 불평등으로 이어집니다. 특히 기후변화가 가져오는 폐해는 경제적으로 취약한 저개발국 생산자들에게 빈곤의 문제를 넘어 생존의 문제를 야기합니다.



공정무역단체들은 이윤보다 사람과 환경을 우선 생각합니다. 관행무역이 가져온 불평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역의 구조를 변화시키는 일에 앞장섭니다. 관행무역에서 소외된 생산자들에게 시장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공정한 거래조건과 공정한 가격을 제시하여 생산자들의 삶이 지속가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생산자들의 지역사회를 지원하여 공동체가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합니다.



우리 협의회의 공정무역단체들은 이와같은 공정무역의 가치와 역할이 시민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우수한 공정무역제품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합니다. 또한 글로벌 시민으로서 함께 해결해야 할 환경, 성평등, 인권, 교육, 노동, 난민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로 나아가고자 하는 UN SDGs 목표 달성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공정무역은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사회를 지향합니다. 소비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 혁신의 길에 함께 해주시지 않겠습니까?


사단법인 한국공정무역협의회 (Korea Fair Trade Organization)

주소 : 우 04321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93, 4층 21호 

전화번호 : 070-7516-4772  

이메일 : fairtradeday@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104-82-12478  ㅣ  공동대표: 이미영,윤하나 ㅣ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21-서울은평-2055 호

Copyright © 2017 KFTO. All Rights Reserved. 

(사)한국공정무역협의회는 세계공정무역기구 WFTO(World Fair Trade Organization) 회원입니다.